• 아이패드 사실 건가요?
  • 2019. 7. 25. 20:10

  • ~ 이 포스트는 철저히 주관적인 사용 경험에 따라 작성되었음을 밝힙니다 ~


      안녕하세요 접니다


      요즘 탐라 안팎으로 아이패드 살지 말지 고민하시는 분들도 많이 보이고 산다면 뭘 사야 할지 많이들 헤매시는 것 같아서 간단하게 비교/추천글을 써 보려고 해요~ 아마 다들 그림용이나 필기용으로 쓰시려고 고민하시는 걸 테니까 저는 <애플펜슬을 지원하는 모델> 온리로 적어보겠습니다. 프로세서나 메모리 같은 건 저도 잘 모르기 때문에 철저히 오타쿠 특화형 실제 사용 후기 위주의 비교를 할 예정이에요. 글 작성에 많은 도움 주신 타임라인의 아이패드 동지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고장 없는 길만 걸으세요~ 애플기기 수리비용 개비싸다~


    아이패드 6세대 / 아이패드 에어 3세대 / 아이패드 프로 2세대 / 아이패드 프로 3세대


      이렇게 4종류를 비교해 볼 거구요, 아이패드 미니 5세대는 쓰지 않겠습니다. 미니 라인은 일단 그림용으로 쓰기에 액정이 너무 작기도 하고 그 가격이면 조금만 더 돈 모아서 다른 거 사는 게 낫다고 생각해서요... 프로 1세대도 쓰지 않았어요. 너무 오래된 모델이라 위의 넷과 유의미한 비교 대상이 못 된다고 생각합니다.


      카메라 스펙은 비교하지 않아요. 아이패드로 사진 찍을 일이 어지간해선 안 생기기도 하고 불편하기도 하고... 사진은 그냥 핸드폰으로 찍는 게 나아요. 커다란 패드 들고 사진 찍으려다가 바닥에 떨어뜨리기라도 하면 207% 정도의 확률로 개박살납니다 애플 기기의 내구도는 사과(과일인 쪽) 미만이라는 것을 언제나 기억하도록 합시다~


      스마트 키보드 지원 여부에 관해서도 쓰지 않았습니다. 스마트 키보드는 제가 제대로 써 보지 않았기도 했고 다른 괜찮은 블루투스 키보드가 있는데 스마트 키보드를 굳이 써야 하나 싶어서요... 가격도 이렇게까지 받아처먹는 이유가 뭔가 싶을 정도로 비싸고... 사과만 뗐어도 가격이 절반은 날아갔을 스펙인데 창렬은 병이야 망해야만 고쳐


      서피스나 다른 안드로이드 태블릿 PC의 비교도 하지 않습니다. 제가 안 써 봐서요. 써 본 일이 있다 한들 뇌가 사과에 절여진 저 같은 사람이 객관적인 시선을 유지할 수 있을 리 X임... 그리고 앞으로도 딱히 써 볼 생각 같은 건 없네요... 아이폰이랑 연동성도 떨어지고 무엇보다 클립스튜디오가 아직 안드로이드 지원을 안 하거든요


      미리 언급하고 넘어가자면 원고를 해야 하는 사람한텐 태블릿이고 뭐고 PC 압승이에요!!! 아이패드로도 원고 작업 할 사람은 하겠지만 여러모로 PC보다 불편합니다 특히 파일 저장 부분에서... 저한테 아이패드는 정말 딱 취미 그림이나 커뮤 로그용의 휴대성 좋은 태블릿 PC거든요. 그 이상의 전문적인 작업은 약간 흠터레스팅 되는 부분이에요. 하지만 집에 컴+판타블렛이나 신티크가 따로 있고 아이패드는 러프작업이나 원고 외의 낙서용이라면? 삽시다


    ◇◆◇


      이제야 본론이네요 어휴 길었다


      램이나 프로세서나 운영체제 같은 복잡한 부분은 싹 다 잘라내고 오타쿠적으로 유의미한 부분만 뽑아보았어요. 객관적인 스펙 이외의 부분들은 전부 제 의견이니까 참고 정도만 해 주세요. 그리고 저는 아이패드 프로 2세대 10.5인치 64기가를 쓰다가 지금은 3세대 11인치 64기가를 쓰고 있어요. 말인즉 저 두 모델 외의 다른 모델은 제가 직접 오래 사용해 본 후기가 아니라 잠깐 만져본 감상이거나 해당 모델을 쓰고 있는 주변 지인들의 후기를 받아적은 거나 마찬가지라는 뜻이네요~


    애플 공식 홈페이지: iPad














    ◇◆◇


      덧붙일 내용이 있다 싶으면 그때그때 수정할지도 몰라요. 로그인하지 않은 사용자도 댓글 달 수 있도록 해 놨으니까 잘못된 부분이 있다면 정정해 주세요. 그치만 객관적 스펙 말고 제 의견 쪽 지적은 안 받을래요 의견은 그냥 의견으로 넘기도록 해요~


      그럼 성공적인 지름 만족스러운 지름 되시길 바랍니다! 누워서 그림을 그려보세요! 최고다!



    190726 최종 수정

    COMMENT